블록체인
이더리움 확장 프로젝트 StarkWare는 기술을 공개적으로 사용하고 코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StarkNet Prover를 오픈 소스로 제공했습니다.
Prover는 ZK-STARKs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이더리움용 레이어 2 스케일링 네트워크로 널리 채택된 StarkNet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증명자는 트랜잭션을 압축하고 레이어 2 확장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암호화 증명을 생성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StarkNet Prover의 오픈 소싱을 통해 더 많은 개인이 코드를 검토할 수 있으므로 버그를 감지하고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움직임은 또한 StarkNet의 더 큰 분산화를 향한 긍정적인 단계로 간주된다고 팀은 말했습니다.
StarkWare의 공동 설립자이자 ZK-STARKs의 공동 발명가인 Eli Ben-Sasson은 오픈 소싱에 대해 “STARK 기술이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리소스가 됨에 따라 이것은 이더리움과 암호화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단계를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arkNet은 2021년 11월 알파 단계에서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출시되었으며, 그 이후로 StarkWare 팀은 Cairo 1.0 프로그래밍 언어, Papyrus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및 StarkNet 시퀀서를 포함하여 StarkNet 스택의 요소를 점진적으로 오픈 소스화했습니다. 오늘의 움직임은 전체 StarkNet 소프트웨어 스택의 오픈 소싱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한다고 팀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