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2부 리그 축구팀 노리치 시티 FC가 회복 중인 도박 중독자를 포함해 팬들에게 도박 판촉물을 보낸 것에 대해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Image: Shutterstock.com]
축구 프랜차이즈가 미끄러지다
영국 축구 프랜차이즈 Norwich Metropolis Soccer Club은 회복 중인 도박 중독자를 포함하여 팬들에게 판촉 도박 제안을 이메일로 보낸 후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Spreadex Sports activities 계정에 가입한 베터에게 보너스 제공
금요일에는 BBC Spreadex Sports activities 계정에 가입하고 최소 베팅을 한 베터에게 보너스를 제공하는 이메일을 보았다고 보고했습니다. 판촉 이메일을 받은 도박 중독에서 회복 중인 노리치 팬은 자선 단체 The Massive Step의 회원인 James Grimes와 공유했습니다.
Grimes와 The Massive Step은 축구의 모든 도박 광고 및 후원을 중단하려고 합니다. 그는 작년에 도박 스폰서인 아시아 도박 브랜드 BK8을 셔츠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한 후 신뢰를 얻은 프랜차이즈의 실수에 대해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브랜드 평판 재앙
현재 잉글리시 챔피언십 9위인 노리치는 스스로를 ‘패밀리 클럽’으로 자주 브랜드화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인수 논란에 휩싸인 BK8을 버리기로 결정한 것인지도 모른다. 비평가들은 클럽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아시아 도박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도발적인 마케팅 자료에 주목했습니다.
클럽은 논평에 실패했습니다
이제 이 최신 판촉 이메일 사태로 인해 Norwich의 가족 중심 평판이 다시 한 번 문제가 되었습니다. 구단은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Grimes는 BK8을 버린 Norwich를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프로모션 이메일은 “용인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는 노리치가 “도박으로 삶이 망가진” 사람들이 다시 도박을 하도록 유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Grimes는 도박 판촉에 대해 Norwich에게 다음과 같이 권고했습니다. […] 하고 있어야 한다.”
시기상조
Norwich의 이메일 문제는 도박 개혁에 관한 영국 정부의 백서가 몇 주 안에 나올 예정이므로 최악의 시기에 올 수 없었습니다. 새로운 도박 개혁이 처음 상상했던 것만큼 엄격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 정부는 EPL 팀에 대한 모든 도박 셔츠 후원을 금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오랫동안 도박 행위 검토에 온라인 카지노 도박에 대한 제한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영국 도박부 장관 Paul Scully는 지난 달에 여기에는 향상된 경제성 검사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MP는 이러한 ‘재정적 위험 평가’의 이름을 바꿀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