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nnifer Shahade(위, WPT Seminole Laborious Rock Tampa)는 체스 그랜드마스터 Alejandro Ramirez를 성추행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Image: Flickr.com / WPT]
Alejandro Ramirez의 “타임즈 업”
체스 우먼 그랜드마스터 제니퍼 샤하데(Jennifer Shahade)가 그랜드마스터 알레한드로 라미레즈(Alejandro Ramirez)를 “성적 비행”으로 공개적으로 고발했습니다.
Shahade는 수요일 오후에 게시된 트위터 글에서 라미레즈가 그녀를 두 번 폭행했으며 34세 GM의 추가 성적 비행에 대한 “놀라운 증거”를 보았다고 썼습니다. 메모에는 “Time’s up”이라는 캡션이 붙었습니다.
Shahade의 메모에 따르면 Ramirez는 “9년과 10년 전에” 그녀를 폭행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추가 혐의가 밝혀질 때까지 라미레즈의 행동에서 “이동”했습니다. Shahade는 “서로 독립적이고 자신에 대한 지식이 없는 여러 여성 [Shahade’s] 자신의 경험”이 “학대 혐의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로 그녀에게 접근합니다.
그녀를 “미성년자 유혹자”라고 비난하는 한 피해자에게 문자
이러한 주장에는 미성년자에 대한 학대와 그녀를 “미성년자 유혹자”라고 비난하는 한 피해자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이 포함됩니다.
늘어나는 고소인 명단
Shahade가 트위터에 자신의 메모를 게시한 후 처음 24시간 동안 그녀는 또 다른 7명의 여성이 Ramirez의 위법 행위에 대한 보고로 그녀에게 연락했다고 말했습니다. 고발 중 4건은 직접적인 설명에서 나온 것입니다.
현재 법 집행 기관이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St. Louis Chess Club과 US Chess는 2022년 가을에 Ramirez에 대한 공식적인 불만을 접수했으며 내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기관 모두 논평을 거부했다 검토가 완료될 때까지.
Chess.com에 대한 성명서에서Ramirez는 조사에 “완전히 협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Shahade는 체스에서 여성을 위해 계속 싸우고 있습니다.
Shahade와 Ramirez는 과거에 체스 해설자로 함께 일했습니다. 두 사람은 St. Louis Chess Club이 주최하는 여러 행사에서 해설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Shahade는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논평에서 물러났지만 그녀의 행동주의를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체스와 포커 세계에서 Shahade는 작가, 선수, 그리고 무엇보다 보드와 베이즈 모두에서 여성 옹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커와 체스는 모두 악명 높은 소년 클럽이며 Shahade는 이러한 게임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하려는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여성, 소녀, 어린이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라미레즈에 대한 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
체스 세계가 이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은 그 우선 순위가 실제로 얼마나 높은지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메시지를 보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