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Gary Gensler의 SEC는 사기 및 시장 조작 우려를 이유로 Grayscale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 디지털 자산 관리자는 BTC 현물 신탁 지수를 ETF로 전환하여 제품 구조를 변경하고 자산에 대한 막대한 할인을 줄이기 위해 규제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 CEO Michael Sonnenshein은 그의 회사가 “변덕스럽고 차별적인 결정”에 대해 SEC에 제출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Crypto의 가장 큰 디지털 자산 관리자인 Grayscale은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을 거부한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대한 소송에서 최종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Barry Silbert의 디지털 통화 그룹(DCG)의 자회사인 회사는 2022년 10월에 Gary Gensler의 에이전시를 상대로 법적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2013년 고객에게 BTC 현물 노출을 제공하는 인덱스 펀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GBTC를 상장지수펀드(ETF)로 전환하기 위해 신청했고, 상품 구조를 변경했으며 자산에 대한 엄청난 할인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GBTC 주식의 할인율은 2022년 말에 거의 40percent까지 상승했으며, 이는 당시 120억 달러가 넘는 인기 비트코인 제품으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SEC,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ETF 신청 거부
Gary Gensler의 SEC는 업계 사기 및 암호화 시장 조작에 대한 우려를 주장하는 Grayscale의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이 결정은 SEC가 유사한 현물 기반 ETF 및 선물 상품을 승인했다고 주장한 암호화 자산 관리자로부터 큰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2022년 10월 12일 SEC의 판결에 대해 마이클 소넨샤인 최고경영자(CEO)의 법적 조치 약속에 따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Sonnenshein은 BTC ETF 신청이 다시 거부되면 회사가 SEC를 고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CG, 그레이스케일 주식 할인 판매
그레이스케일의 모회사인 DCG(Digital Forex Group)는 암호화폐 자산 관리자가 발행한 제품에서 할인된 주식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DCG는 100억 달러 규모의 강력한 포트폴리오에서 자산을 분리하여 현금을 조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룹의 대출 및 거래 부문인 Genesis는 작년에 파산을 선언했으며 채권자에게 30억 달러 이상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Gemini도 포함됩니다.
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DCG는 주로 ETHE라는 이름으로 회사의 이더리움 기반 제품 자산을 판매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DCG는 Genesis 파산 절차가 끝나기 전에 GBTC 주식을 매각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