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업체 SIMBA Chain이 미 공군(USAF)의 3천만 달러 전략 기술 집중 이니셔티브(STRATFI)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미 공군의 미래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을 식별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발표에 따르면 이 투자는 연구 및 엔지니어링 국방부 차관실, USAF, 미 해군, 미 육군과 국방군수국.
SIMBA 체인은 국방부와 오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항공 서비스 지점의 필수 구성 요소에 대한 더 나은 회계 및 추적을 위한 예산 토큰화와 같은 중요한 USAF 활동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STRATFI 이니셔티브는 USAF의 전략적 임무를 지원하는 SIMBA 블록체인 플랫폼인 SIMBA 블록의 개발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SIMBA Chain의 CEO인 Bryan Ritchie는 STRATFI 이니셔티브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강력한 수요 신호이자 상업 산업 내에서 채택을 늘릴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DoD 공급망의 상호 연결성을 감안할 때 상업 산업 내에서 협력하고 채택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하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미 공군, ‘SpaceVerse’ 이니셔티브에 대한 상표 출원 제출
앞서 언급했듯이 미 공군이 블록체인 기술을 실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2년 6월, 코인텔레그래프는 미 공군이 군대의 현금 흐름과 공급망 품질 및 관리를 추적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예산 및 회계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SIMBA 체인을 활용했다고 보고했습니다.
DiBaT(Digital Blockchain Budgeting Accountability and Monitoring)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미 공군 공급망 예산 내의 모든 달러를 토큰화하고 청구 센터, 구매 팀 및 공급업체 간의 자금 이동을 추적하는 것이었습니다.